청소년교육사업

장대현학교는 전국의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및 중국에서 자란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이
통일한국을 준비하며 비전을 세우고 이를 위해 학습할 수 있도록 청소년교육사업을 진행합니다.

통일교육

장대현학교의 교육은 기본적으로 통일한국의 비전 안에서 구성됩니다. 북한이탈주민 청소년과 중국에서 자란 북한이탈주민의 자녀, 통일에 대한 비전을 품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모여서 만들어가는 이야기 하나하나는 장대현이 제공하는 수업 이상의 통일교육이 됩니다.

중등교육(중1~고3) 교과수업 제공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은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과정의 위탁교육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중학교(2015년부터) 및 고등학교(2017년부터) 과정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수준에 맞춰 중등반과 고등반으로 운영합니다.

체험학습 및 교류학습 제공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 및 교류학습을 제공합니다. 관공서 견학을 통해서 한국의 사회구조 배우는 한편, 미국, 아프리카,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찾아오는 다양한 자원봉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세계를 배웁니다.

전원 기숙사 생활

학생들은 학기 중에는 전원이 기숙사 생활을 통해서 사회성을 기르게 됩니다. 서로 협력하고, 의견을 조율하고, 기준을 정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상황들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회 속의 ‘나’로 성장해 가게 됩니다.

관련 문의 : 장대현학교, 051-974-0320~1, school@nkhrd.org

장대현학교 활동스케치 바로가기